광고
광고
문화
방송*드라마*연예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X김지원X손석구X이엘이 직접 전하는 ‘해방사수’ 메시지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4/07 [12: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이 힐링을 선물한다.

 

JTBC 새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연출 김석윤, 극본 박해영, 제작 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SLL)가 오는 9일(토)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나의 해방일지’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 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린다. 한계에 도달한 인생, 대책 없는 극약 처방으로라도 ‘지금’을 벗어나려는 이들의 해방기가 따스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의 시너지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네 배우가 직접 첫 방송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이민기는 계획 없는 삶이 계획인 남자 ‘염창희’로 변신했다. 집에서는 구박받고 밖에서는 서러운 현실 둘째의 일상을 리얼하게 그려갈 예정. 극에 나온 모든 인물들과 그들이 담고 있는 정서에 마음이 갔다고 밝힌 이민기는 “각 캐릭터의 개성이 전부 다르다. 그들의 삶을 동행하면서 지금까지 어떤 가치와 목표를 지니고 살아왔는지, 앞으로 이들은 어떻게 ‘해방’을 하게 될지 유추해 본다면 시청의 몰입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염씨 삼 남매의 케미스트리에 관해서는 “여자 형제가 없는데, 촬영하면서 ‘실제 남매여도 좋겠다’라고 생각했다. 역할을 떠나서 김지원, 이엘 배우와의 호흡이 너무 좋았고, 장면을 만들 때도 ‘이게 남매의 가족애구나. 참 좋다’라고 느꼈다. 서로 모자라고 부족한 부분이 보일 때는 실제로 많이 웃기도 하면서 즐겁게 촬영했다”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현장을 이끈 김석윤 감독과 공감 넘치는 대본을 써 내려간 박해영 작가, 네 배우들의 만남 또한 기대를 모으는 포인트다. 이민기는 “촬영 내내 신뢰감이 높았고, 생각의 결과 마음이 잘 통하는 어른들과의 작업이었던 것 같아 큰 힘이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말 좋은 감독님과 작가님, 스태프, 배우분들이 매회 장면마다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잔잔함 속에 큰 울림과 공감을 선사할 ‘나의 해방일지’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애정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김지원은 무채색 인생에서 해방을 원하는 여자 ‘염미정’을 연기한다. 섬세하고 깊은 감정 연기로 공감을 극대화할 김지원은 “‘해방’이라는 단어가 생소하면서도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극 중 인물들이 무엇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지, 어떻게 해방되어 가는지를 보면서 여러 가지 감정을 느꼈다”라고 작품의 매력을 밝혔다. 이어 “미정이는 사람들이 바쁘게 살아가느라 쉽사리 지나치는 감정이나 일상의 순간들을 살펴보고, 그 감정과 순간에 머물 줄 아는 사람”이라고 캐릭터를 설명했다.

 

김지원 역시 삼 남매의 즐거운 촬영 현장과 호흡을 이야기하며, “극 중 ‘집’에서는 서로 생활감 있는 의상들을 입고 만나다 보니 ‘진짜 삼 남매라면 이런 느낌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는 남자 형제가 없어서, 삼 남매가 아웅다웅 하는 장면은 처음 보는 모습이었다. 그래서인지 촬영 하기 전에 ‘재밌겠다’는 기대감이 생겼다”라며 유쾌했던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김지원은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이지만, 그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공감 포인트들이 있을 것 같다. 삼 남매와 구씨가 사는 산포시의 배경도 너무 예쁘다. 고즈넉한 풍경들도 함께 봐주신다면 좋겠다”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끝으로 “‘나의 해방일지’를 보시면서 ‘나는 해방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나에게 해방은 무엇인가’와 같은 여러가지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물으며 시청해주신다면 더 재밌는 시간이 될 거라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손석구는 산포마을에 나타난 미스터리 외지인 ‘구씨’를 맡았다. 존재감부터 남다른 그는 많은 말을 하지 않아도 자꾸만 눈이 가는 인물이다. 베일에 싸인 그의 사연, 염미정과의 미묘한 관계 변화는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포인트. 앞서 손석구는 “진짜를 연기하고 싶었다”라고 캐릭터를 그리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점을 짚었다. 염미정과의 관계에서는 “두 사람의 관계가 조금 특별하기 때문에 김지원 배우와 함께 상의를 많이 했다”라고 전하며 “‘나의 해방일지’가 염미정과 구씨의 관계 같은, 그런 존재로 시청자분들께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삼 남매와 구씨가 살고 있는 산포시의 풍경 또한 ‘나의 해방일지’만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김지원에 이어 손석구 역시 “한여름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나의 해방일지’는 속이 온전히 보이는, 투명하고 넓은 호수 같은 드라마라 생각한다. 매주 그 앞에 앉아 잠시라도 힐링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따뜻한 메시지를 보냈다.

 

이엘은 삼 남매 중의 맏이인 ‘염기정’을 맡았다. 사랑 없는 인생이 고달픈 염기정이 어떤 해방을 찾아 나갈지 또한 기대를 모으는 부분이다. 이엘은 현실적인 캐릭터에 사랑스러움을 더해 웃음과 공감을 선사한다. 그는 “기정이는 삼 남매 중 장녀인데 정신연령은 가장 어린 것 같다. 나쁜 뜻이 아니라, 고민하고 생각하기보다 부딪혀보고 경험하며 성장하는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캐릭터의 매력을 설명했다. 또 “매회 작가님의 글을 받을 때마다 ‘어떻게 이런 대사를 쓰실 수 있지?’하고 감탄하며 읽었다. 현장에서는 감독님의 효율적인 운용(?)에 많이 놀랐다.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고, 스태프분들에게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셨다. 드라마를 찍으면서 ‘저녁이 있는 삶’ 그 어려운 걸 해내셨다. 여러모로 아주 즐겁게 촬영했다”라며 제작진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삼 남매의 호흡에 대해서는 “셋이 묘하게 닮았다. 함께 있으면 ‘진짜 남매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작품 속에서 밥을 먹는 신이 많은데, 그래서인지 진짜 식구가 된 느낌이었고 그 느낌대로 연기했다”라고 전했다. 조태훈을 연기하는 이기우 배우와의 호흡도 기대를 모으는 포인트다. 이엘은 “안정감을 가장 많이 느꼈다. 첫 촬영 때부터 그랬던 것 같다. 어딘가 모르게 요란한 기정이를 마음 단단한 태훈이가 잘 받아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마음 편하게 연기했다”라며 기대를 높였다. 끝으로 “감히 공감 대사 100%를 넘어 200%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드라마를 보다 보면 ‘내 이야기 아니야?’라는 생각이 많이 드실 것 같다. 대사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호흡, 영상 모두 따뜻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드라마 제목 그대로, 저희 드라마가 여러분들께 해방이자 탈출이었으면 좋겠다. 아무 생각 없이 ‘나의 해방일지’를 보시면서 주말을 마무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기대 많이 해주시고,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라고 애정 듬뿍 담긴 인사를 건넸다.

 

한편, JTBC 새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오는 9일(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SLL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