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신용부채 다중채무정리 주택담보추가대출 문의증가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18 [10: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용부채 다중채무정리 주택담보추가대출 문의증가  ©



[더데일리뉴스]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이 발표됐지만 총부채상환비율 DSR 비율은 기존 정책에서 크게 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애최초와 무주택의 경우 LTV 80% , LTV 70%까지 적용되고 소득증빙 관련 심사기준은 이번 대출완화 정책에서 제외 됐다.

 

 현재 정부의 규제로 인해 투기과열지구 LTV비율 40% , 조정대상지역 LTV 비율 50% 한도 이내로 묶어 두고 있다.

 

여기에 소득증빙관련 DSR규제도 적용되면서 소득이 적은 서민들이 시중은행에서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로 서민들이 이용하는 시중은행의 경우 추가 한도 문의가 늘고 있지만 대출규제로 인해 아직까지 실질적으로 이용은 어려운게 현실이다.

 

 대내외적으로 인해 내수경제가 침체되면서 계약직, 단기근로자, 개인사업자등 주로 서민들의 소득이 크게 감소 했다. 또한 부동산관려 규제로 인해 시중은행 문턱이 높아지면서 생활자금 ,사업자금등 여러 가지 목적의 급한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 비교적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카드론, 현금서비스, 각종신용대출등 이용이 크게 증가했다.   

 

 

이렇게 과도한 각종신용대출 이용은 신용점수를 낮아지게 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 또한, 잦은 연체는 신용점수가 크게 낮아지게 만들기 때문에, 신용관련 대출 이용도 중지되게 된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서 1,2금융권에서 거절된 경우, 주택을 담보로 저신용자 전용상품을 이용해 볼수 있다. 부동산 LTV규제에 적용이 되지 않는 P2P대출 , 3금융권대출등의 경우 낮은신용등급, 연체자들도 심사기준 LTV 한도 내에서 주택 또는 아파트를 담보로 추가대출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이러한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하여 신용관련 각종부채를 정리하게 되면, 신용점수 회복과 이자 부담을 줄여 볼수 있다.

 

하지만, 2.3금융권, P2P대출 역시 각금융기관 마다 심사기준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후순위추가담보대출한도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 비교적 낮은신용등급과 연체자도 이용할수 있는 P2P대출과 3금융권도 각각 다른 심사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사전에 심사조건을 확인해야 하며” 또한 “기존에 사용중인 주택담보대출 금액, 이용자의 신용상태, 연체기간, 소득증빙자료등 이용자의 현재 상황과 맞는 후순위 전용금융사를 선택해야 보다 승인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관련 심사정보를 일반인들이 확인해 보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전문용어와 금융사마다 다른 심사기준등 으로 인해 쉽게 정보에 접근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 관련 금융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은 홈페이지에서 후순위전용 금융사의 심사조건과 이용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볼수 있으며, 금융전문가와 비대면 1:1 무료상담 이용도 가능하다.

 

  문의는 홈페이지( www.위드비즈론.com)  또는 유선 (1644-5180)으로 무료상담을 신청 할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