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개인사업자주택담보대출, 투기과열지역 LTV 한도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24 [15: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개인사업자주택담보대출, 투기과열지역 LTV 한도  ©



[더데일리뉴스] 사업을 운영하면서 부족한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을 문의해 보지만 , 예상과는 달리 완화되지 않은 부동산 규제 부분이 발목을 잡고 있다. 

 

무주택자의 주택구입자금 LTV 비율이 80% 까지 높아졌지만 , 소득증빙 관련 DSR 규제와 다주택자의 주택담보대출은 기존의 큰 틀을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자 상당수가 부족한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각종 신용대출로 인해 신용이 낮은 중·저신용자인 경우가 많다. 1금융권을 제외 하더라도 2금융권, 상호금고 , 저축은행에서도 거절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신용관련대출 시중은행 이용하기가 어려워 지면서 사업자들의 긴급한 사업자금이나 운영자금을 융통하기 위한 주택담보추가대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부동산규제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비조정대상지역으로 구분하여 시세대비 이용 가능한도 LTV를 40%, 50%, 70% 이하로 규정해 놓고 있다. 

 

 

이렇게 복잡하고 강화된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규정 때문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려는 수요자들이 시중은행이 아닌 2금융권,3금융권,p2p대출등 다양한 금융권의 주택담보추가대출한도 상품을 이용하려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2금융권의 사업자금 용도의 경우 규제에서 제외되었기 때문에 가계자금용도와 달리 추가적으로 후순위담보를 이용하면 높은 추가한도를 이용 할수 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지만 아파트를 기준으로 시세대비 사업자금 용도로 85% ~ 95%까지 후순위담보로 추가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신용대출과다로 인한 저신용자의 경우 심사기준이 비교적 수월한 P2P대출 , 3금융권의 후순위 대출을 이용해 볼수 있다.

 

하지만, 주택 또는 아파트후순위추가담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후순위상품을 취급하는 각금융권의 심사기준 정보도 중요하다. 대출심사규정과 대출한도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심사규정을 잘 확인해야 하며,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금리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한편, 주택 아파트 후순위추가대출 한도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은 저신용자, 소득증빙부족 , LTV대출 한도등 시중은행 이용 거절된 직장인, 개인사업자들이 이용할수 있는 후순위한도 관련 주택담보대출한도, 금리, 심사조건등 다양한 정보와 무료상담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문의는 홈페이지(www.위드비즈론.com) 또는 전화 (1644-5180)를 통한 간편상담 신청을 통해 전문가와 1:1 맞춤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