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데일리뉴스] 이천청년연합봉사단(단장 박대규, 이하 이청연)은 ‘제3회 지역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지역탐색 프로그램은 청년의 시각으로 이천의 주요 관광지가 아닌 숨겨진 명소를 발굴하여 체험해보고 사회관계망(SNS) 콘텐츠로 재창출하여 지역의 관광자원 활성화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이천시의 지원을 받아 오는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청년 일자리 카페 ‘청년이룸’과 이천시 전역에서 진행한다.
지역탐색은 관광자원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관계망 콘텐츠 제작 강의를 시작으로 ▲월전미술관 도슨트 투어 ▲조주 체험 ▲거울 아트 체험 ▲영원사/잣나무숲 탐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여기서 제작된 콘텐츠는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게시하여 홍보한다.
신청은 이천을 사랑하는 청년(일자별 각 10명)이면 누구나 8월 14일(수) 20:00부터 일자별 선착순으로 할 수 있고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청년연합봉사단 인스타그램(@icheonyouth.v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청연은 청년의 열정으로 참여와 나눔의 가치 아래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9년 1월에 결성된 청년단체이다. 올해에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친환경 농작물을 수확하여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수확한 감자와 옥수수를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