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글로벌이슈
상해전기, 신에너지 및 산업 장비 분야 혁신 계획 발표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8/13 [14: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상하이 2024년 8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의 대형 전기 및 에너지 장비 제조업체인 상해전기(SEHK: 2727, SSE: 601727)가 최근 글로벌 본사인 상하이에서 열린 '테크놀로지 콘퍼런스(Technology Conference) 2024'에서 연구개발(R&D) 및 기술 분야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신흥 분야를 중심으로 과학 기술 자립도를 높이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공개했다.

이번 내부 콘퍼런스에서 상해전기는 신에너지와 산업 장비 사업부를 위한 새로운 발전 로드맵도 공개했다. 로드맵에는 회사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여 시장의 선도적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세부 계획이 담겨 있다.

우 레이 상해전기 회장은 "기회와 도전으로 가득 찬 복잡한 글로벌 환경 속에서 상해전기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기술 혁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우리는 업계의 요구 대로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더 강력한 엔지니어링 팀을 구축하기 위한 경로를 개발하기 위해 자원을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 중심의 청사진을 최적화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추구하고 있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우 회장은 이어 기술 중심 경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중국이 범국가적 차원에서 추진하는 전략과 맥을 같이하는 기업 지침을 설명하면서 "상해전기가 그룹 차원의 기업 간 시너지 효과를 강화함으로써 혁신 프로젝트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상해전기는 또 선도 및 신흥 산업에 우선순위를 두고 기술 혁신의 허브로서 국가의 핵심 연구소 및 연구 개발 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혁신 프로젝트의 정밀도를 높이고, 기술상 신청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기술 인재에 대한 지원 정책을 최적화하는 게 목표다.

3개년 실행 계획을 통한 인력 혁신

또 다른 기업 발전 측면에서 상해전기는 비즈니스 성장과 기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3개년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 이 계획에 따라 젊은 인재 양성 및 관리를 개선함으로써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도입했다. 또 내부 교육 프로그램과 외부 채용 노력을 통합한 이중 접근 방식을 통해 해당 분야의 뛰어난 전문가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러한 실행 계획의 일환으로 강력한 혁신 역량은 물론 업계 재편에 도움이 되는 핵심 기술 및 지식을 모두 갖춘 엔지니어링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새로운 인재 개발 플랫폼인 '상해전기 우수 엔지니어 아카데미(The Shanghai Electric Excellence Engineer Academy)'를 설립했다.

신흥 부문에 대한 투자로 R&D 강화

상해전기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R&D 분야에 177억 위안을 할당했으며, 이 중 30%는 풍력, 태양광, 수소 저장, 자동화 장비, 산업용 소프트웨어와 같은 신흥 부문에 투자해왔다. 2023년에는 11개의 신규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50개 프로젝트로 지원을 확대해 9억 4000만 위안의 누적 순이익을 달성하며 'R&D 투자 프로젝트 관리 및 수익성 평가(Project Management of R&D Investment Regarded as Profit Assessment)'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산학 파트너십을 통한 혁신 추진

상해전기는 지난 4월 9일 상하이 자오퉁대학교와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혁신 기술의 산업화에 중점을 두고 기술 혁신과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와 상하이의 전략적 산업 수요를 해결하는 친환경 지능형 장비 연구 센터 설립에 협력하기로 했다.

상해전기는 이어 7월 23일에는 명문 고등 교육 기관인 칭화대학교와 또 다른 중요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높은 수준의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면서 첨단 제조 및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을 개선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우 회장은 "상해전기는 명확하고 상세한 로드맵을 통해 국가 전략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혁신 강자가 될 것"이라면서 "R&D에 집중하고 업계 리더 및 학술 기관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파트너십을 활용하고 선도와 신흥 산업 모두에서 기술의 경계를 넓힘으로써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새로운 산업 표준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화성시] 정명근 시장, “생명 살리는 일보다 값진 일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