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양양군, 전원마을 조성 잔여용지 분양
2022.12.20 12:17:00
[더데일리뉴스] 양양군은 도시민 유치를 위하여 사업 추진된 전원마을 조성용지 중 미분양된 잔여 용지와 계약해지 된 용지에 대하여 추가로 분양·매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매각하는 필지는 양양읍 월리(양양소방서 인근)에 조성된 미분양 2필지와, 강현면 정암리에 조성된 정암지구 전원마을 중 계약이 해제된 1필지이다.
‘월리 대지조성사업구역’은 총 17필지로 지난 2020년 8월 착수하여 금년 8월 준공되었다. 지난 1월부터 분양을 시작하여 2차 분양을 진행한 결과, 총 15필지가 분양되었으므로 이번에 잔여지 2필지(597㎡, 592㎡)에 대한 분양을 진행한다.
분양 방법은 온비드(온라인자산처분시스템)를 활용한 최고가 입찰이고, 예정가액은 각각 597㎡ 242백만원, 592㎡ 253백만원으로, 입찰기간은 12월 19일부터 30일까지이다.
2021년 8월 조성된 ‘정암지구 전원마을’은 총 67필지로 2019년부터 선분양을 시작하여 2021년 9월까지 모두 분양을 완료하였으나, 계약 해제된 1필지(762.8㎡)에 대한 매각을 진행한다.
금액은 319백만원으로, 매각은 수의계약으로 진행하여 매수를 원하는 사람은 양양군청 도시계획과 도시재생팀을 방문하여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정암지구 2022. 12. 7. / 월리지구 2022. 12. 19.)란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양양군에서는 총 3곳의 전원마을을 조성하여 분양을 추진하였으며, 중광정지구의 경우 68필지 분양을 완료하였고, 정암지구와 월리지구도 이번 분양하는 3필지를 제외하고 분양을 모두 완료하였다.
또한, 전원마을에 조성된 필지의 71%가 서울·경기 등 수도권의 거주자에게 분양 되었으며, 분양 후 건축행위도 활발하게 이루어져 중광정지구 22건(준공 15건), 정암지구 10건이 진행 중에 있는 등 도시민 유치라는 전원마을 조성 목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분양되는 토지도 사전 문의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어 조만간 모두 분양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100% 분양에 그치지 않고 건축행위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등 유지관리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ost Popular
‘누난 내게 여자야2’ 김정원에게 스며든 박지혜, 흔들리는 마음의 방향
by 이광수 기자 - 2026.06.18
‘킬잇’ 최미나수, 자신감으로 파티를 사로잡은 순간
by 이광수 기자 - 2026.06.18
전현무가 끝내 공개한 성수 맛집, 숨겨둔 단골의 정체
by 이광수 기자 - 2026.06.18
‘신랑수업2’ 양호 선생님 노린 류승수, 서준영 연애에 긴급 처방
by 이광수 기자 - 2026.06.17
독해진 블랙퀸즈, ‘야구여왕2’ 첫 티저부터 압도한 성장 드라마
by 이광수 기자 - 2026.06.23
하지원, 첫 광저우 팬미팅서 눈물과 감사로 글로벌 존재감 증명
by 이광수 기자 - 2026.06.23
지리산 소년의 반전, 충무로 100억 신화의 눈물
by 이광수 기자 - 2026.06.23
‘누난 내게 여자야2’ 예상 못 한 선택 예고, 유주희가 밝힌 반전 러브라인
by 이광수 기자 - 2026.06.24
‘하트시그널5’ 강유경의 선택, 진실 게임 한마디에 러브라인 다시 요동
by 이광수 기자 - 2026.06.24











